
Work & Life balance
하루 중 우리가
행복을 위해
쓰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우리는 많은 시간을 ‘행복’에 온전히 쓰기보다 일상적인 일을 처리하고 삶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사용합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만약 건강, 자녀교육, 식사준비와 같이 먹고사는 고민을 줄여간다면, 구성원이 자신의 행복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요.
회사가 구성원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순 없지만, 혼자 고민하게 놔두지 않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일터에서 하나씩 실천하는 중입니다. 아이와 함께 출근할 수 있는 사내어린이집 ‘이우아이’, 세탁, 우편 배송 등 반복되는 일상의 일을 대신 처리해주는 ‘바우미 프로그램’,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소리에 집중하는 시코쿠 순례 등 모두 일상에 소모되는 시간과 에너지는 줄이고, 구성원의 행복 시간을 늘리기 위한 고민의 결과물입니다.
단순히 회사를 ‘일하는 곳’으로 생각한다면, 직원의 일상과 가족 문제를 함께하려는 우리의 노력이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터가 돈을 버는 곳, 성과를 올리는 곳이 아니라 행복을 만들어가는 장소가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더 많은 구성원이 행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걸어갈 생각입니다.
직장어린이집
건강하고 바른 아이들이 자라나는 바텍 네트웍스 직장어린이집 ‘이우아이’
직원들의 자녀교육과 양육의 고충을 회사가 함께 나눠 업무 집중을 높이고 커리어 개발을 지원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전용면적 1443㎡
약 440평
본사 내 위치
넓은
공용공간

교실 대 공용공간
5 대 5 비율로
다양한 활동과
놀이 가능
낮은
교사 대 아이 비율

전 학급 교사 한 명당
아이 비율 정부 기준보다 낮음
아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적 지원
탐구형
교육

연간 프로젝트 단위
탐구 활동으로
지식을 재구성하고
기획하는 힘을 기름
보육교사와
지원인력

학급별 보육교사,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연구교사, 체육교사 등
교사 외 지원인력 구성
전문 적인
교사 채용 및 육성
